Excel 이야기

엑셀 팁 - 시트를 이동하는 4가지 방법

뜨란 2020. 12. 22.
반응형

엑셀 문서에서 시트를 이동하데 있어 마우스 직접 클릭 이동을 제외한 다양한 시트 이동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시트 이동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각각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Ctrl + PgUp / Ctrl + PgDn (간단하기도 하고, 이전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어 생략합니다. 보러가기)

② Ctrl + ▶ 클릭 / Ctrl + ◀ 클릭

③ 이름상자 입력

④ 시트 목록 선택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 * *

 

 

 

 

 Ctrl + ▶ 클릭 / Ctrl + ◀ 클릭 : 맨 끝 시트로 이동

 

 

시트가 한 화면에 모두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여러 개가 만들어져 있을 때 그림과 같이 시트 이동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마우스를 올려보면 간단한 팝업 도움말이 출력됩니다.

 

 

 

해당 버튼을 한번 클릭하시면 시트탭만 스크롤 되면서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명대로 Ctrl + 좌클릭을 하면 각 도형의 방향대로 좌/우의 맨 끝 방향으로 시트탭이 이동하게 됩니다. 

 

[Ctrl + 좌클릭으로 시트탭 맨 끝으로 이동하기]

 

 

시트가 많을 때 끝부분으로 한 번에 이동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트가 몇 개 없어서 시트 목록이 한 화면 내에 모두 들어올 때는 이동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이동 버튼 비활성화 상태]

 

 

 

 

 

 이름상자 입력 : 특정 시트 직접 이동

 

 

현재 시트에서 아무셀을 선택하고 이름 상자에서 "시트이름!셀 위치"의 형태로 입력한 후 Enter를 쳐주면 해당 시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름상자를 통한 시트 이동]

 

 

예시 화면에서는 Sheet1 시트의 A1셀에서 Sheet10!A1을 입력하여 10번 시트로 이동했다가 다시 Sheet22!A1을 입력하여 마지막의 22번 시트로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시트의 이름을 알고 있거나 시트 이름을 별도의 규칙으로 지정해둔 문서라면 사용해볼만한 방법입니다.

 

 

 

 

 

 시트 목록 선택 : 리스트에서 선택 이동

 

 

앞서 소개했던 이동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모든 시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시트를 선택한 후 Enter 입력, 또는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시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시트 이름을 더블 클릭해도 동일하게 이동합니다.

 

[시트 이동 버튼에서 우클릭 후 목록 선택 이동]

 

 

이 기능은 이동 버튼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시트 목록이 많을 때 일일이 넘겨가면서 보지 않고, 한 번에 모든 목록을 볼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이상 엑셀 시트를 이동하는 4가지 방법이었습니다. 

 

 

* * *   * * *

 

 

 

 

엑셀을 다루는데 도움이 될만한 팁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한 번 둘러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